리상 미흡하다. 또한 화엄사상에 의해서 조성되었다는 설이다. 즉 석불사와 불국사의 조영을 통해 화엄의 불국세계 즉, 화엄적 세계관을 상징적으로 구현한 것이라고 김상현 교수는 보고 있는 것이다.
그가 내세운 석불사와 불국사의 유기적 관계, 즉 불내증세계(佛內證世界)로서의 석불사와 불외화
심미안으로 승화된 사상과 정서의 표현이며 구조적으로 개연성있는 허구의 세계나 치밀한 내부구조를 가지고 있는 유기적으로 통합된 구조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학의 기능을 교훈적 기능과 심미적 기능으로 나누어 알아본 후 정리해 보겠다.
Ⅱ. 본론
1. 문학의 기능
문학 활동
Ⅰ. 서론
우리나라 청소년 가치관의 변화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인생관이나 근로관에 있어서 집합주의, 혹은 사회 중심적 가치관이 약화되어가고 개인중심적 가치관이 점점 더 증가해 가고 있다. 인생의 목표를 ‘사회에 봉사하는 것’에서 찾기보다는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Ⅰ. 개요
국어과 교육에서의 가치관‧이념 교육은 그 한계가 모호하고, 국어과 교육의 중요한 목표의 하나인 언어 사용 기능 신장과 갈등을 불러일으킨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이 가치 있는 인간 양성에 있다 하더라도, 각 교과는 각 교과의 특성 속에서 이를 위한 목적을 수행한다. 다시 말하면,
3.3 <들>의 줄거리
“나”는 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고 고향에 내려와 몇 년째 들으 fqjt 삼는 청년이다. “나”는 마을 사람들보다 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있다. 어느 날 개울녘에서 개들이 교미하는 장면을 보다가 역시 그것을 보고 있던 옥분과 마주치게 된다. “나”는 옥분의 덴 마을을 달래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