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사이트
◆서론
‘심상’으로 번역되는 이미지는 현대시에 있어서 어떤 다른 요소보다도 중요시 되고 있고 시 창작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 원리, 혹은 작품 형성의 본질적 요소로 이해되고 있다. 이미지는 작품 형성의 본질적 요소이다. 이미지의 이해 없이는 시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고
1. 심상의 정의
심상, 즉 이미지란 실제로 체험하지 않고도 언어에 의해 마음 속에 그려지는 감각적인 모습이나 느낌1)으로 시어의 중요한 특질 가운데 하나이다. 리듬과 함께 시의 대표적 구성원리인 이미지는 언제나 우리의 감각에 호소하고 사물에 대한 감각적 경험을 불러일으킨다.2)
이미지(image)
이미지란 단편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과정의 지속적이고 복합적인 산물로서 사람들이 어떤 대상에 대해서 지니게 되는 심상(mental picture)이다. 이러한 이미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이윤확보의 주요결정요인으로서 그 중요
랜섬(J.C.Ransom)이 나눈 세 종류의 시 가운데 하나를 말한다. 그에 따르면 시는 그것이 다루는 제재에 따라 크게 둘로 나눠지는데, 그 하나는 사물(thing)을 다루는 시이며, 다른 하나는 관념(ideas)을 다루는 시이다. 사물시는 의미와 가치를 배제하고 사물의 이미지만으로 대상의 성질을 전달하고자 하는 시
서론
심상(Imagery) :
(Kosslyn et al.,2002) 자극들이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을 때 그러한 자극들의 심적표상
절대적으로 하향처리에 의존
심상의 특성 : 심상과 회전
회전각과 반응시간의
관계성
( Bauer & Jolicieur, 1996;
Cooper & Lang, 1996;
Jordan & Huntsman, 1990;
Newcombe, 2002)
기호언어의 회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