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상 처음으로 17세기 네덜란드의 사실적인 시민회화양식을 도입하여 그 당시 유행한 신고전주의나 낭만주의의 회화사조를 벗어나 사실주의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였다. 역시 영국의 여류사진가 J.M.캐머런(1815~79)은 칼라일, 다윈, 테니슨 등 당대의 저명한 문화인들을 모델로 내면적인 개성파악
Ⅰ. 서론
지난 20여 년 간 우리나라의 미술 현장은 환원주의적 태도를 기반으로 한 모던 미술과 그에 반발하고 나선 민중 미술, 그리고 다시 이를 극복하려는 포스트모던 미술이 물밀 듯 밀려왔다가 다시 밀려가는 각축장처럼 보였다. 자연스런 문화의 교체라고 보기에는 지나치게 빠르게 휩쓸고 간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전자의 문제가 서구의 개념적 용법에 내포된 창조적 행위의 의미를 기술적 행위로 위축(창조적 정신이나 도전적 태도보다는 만들어진 최종물건의 기술적 완성도를 중시하는 태도로의 왜곡)시켰다는 문제라면, 후자의 문제는 시대착오적이라는 문제라고 요약할 수도 있겠다.
아동은 미술이라는 방법으로 정서를 표현할 수 있다.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들을 경험한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고통스러운 일을 겪은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기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경험한 것에 대해 더 자세히 전달하고 정리할 수가 있다. 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