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누보스타일의 가구들과 그 맥이 상통했다. 그는 유리의 가능성을 가장 열심히 추구했지만, 금 세공품이나 ‘티파니 비잔틴’ 이라고 일컫는 일종의 장중한 창(窓) 장식을 포함한 건축 디자인도 중시했다. 1900년 이후의 티파니는 도기, 보석 세공, 브론즈 품의 조명기구 등으로 관심의 폭을 넓혔다.
아르누보, 즉 신예술양식이라 불렀는데 이때부터 화려한 색채와 더불어 추상형식의 장식이 유행하기 시작하였다.
불어의 art와 noueau(new)의 합성어로 ‘새로운 미술’이란 뜻을 가진 아르누보는 1890년대에 자연주의적이고 유기적인 형체를 구사했던 장식미술, 회화만이 아니라 건축과 디자인도 포함
아르누보라고 부를 정도의 주제는 아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아르누보 적이다. 반복되지 않은 비대칭적인 튤립과 활기차게 양식화 되어있는 화염처럼 생동하는 형태라든가 등은 신미술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라고 아르누보의 근원을 영국의 맥머도가 1882년에 디자인한 영국 건축가 크리스토퍼 렌이
아르누보 (Art Nouveau)
1. 아르누보의 정신과 개념
1890년경까지 대부분의 예술가는 대량생산된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대중의 취미를 저속하고 비예술적이라 경멸하고 그것을 초월하는 것이야말로 참 예술을 아는 길이라고 주장하였다. 한편 대중은 개성을 주장하며 현실과 동떨어진 예술가의 주장에 대
1. 아르누보의 정신과 개념
1890년경까지 대부분의 예술가는 대량생산된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대중의 취미를 저속하고 비예술적이라 경멸하고 그것을 초월하는 것이야말로 참 예술을 아는 길이라고 주장하였다. 한편 대중은 개성을 주장하며 현실과 동떨어진 예술가의 주장에 대하여 이해를 하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