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항아 랭보의 시적 세계
* 사회적 인습은 물론이고, 황제, 부르주아, 기독교 등은 타파와 조롱의 대상이었다.
* 모든 시는 "운을 붙인 산문"이고, "작가, 창조자, 시인은 여지껏 아무도 없었다"고 매도 했다.
* 초기의 습작시 「태양과 육체」에서 이미 그는 종교와 윤리는 타락했고 지식은 감각
랭보의 원고가 출판 되면서, 그의 작품들이 가치를 인정받아 프랑스 문학사에 길이 남게 됨
Par les soirs bleus d'été, j'irai dans les sentiers,
Picoté par les blés, fouler l'herbe menue :
Rêveur, j'en sentirai la fraîcheur à mes pieds.
Je laisserai le vent baigner ma tête nue.
Je ne parle
작품은 부정적인 기운이 가득하다. 작가의 다른 작품들과 같이 궁극적으로 현대 문명과 그 산업화는 신랄히 고발하고 있다. 유사란 고발문학을 쓴 랭보, 홀드린, 아르또와는 달리 베케트의 인간에 대한 관점은 작품 속에 간간히 코믹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침착하고 엄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2.
되었던 것이다."라고 말했다.
엘리엇은 보들레르의 작품은 "언어의 국경을 넘어서 현대시의 가장 위대한 본보기"라고 했고 특히 사르트르는 시인에 관한 엄격한 비평을 시도한 것이 역설적으로 보들레르의 존재, 다시 말해 악의 꽃(Les Fleurs du Mal)을 쓴 시인의 중요성을 증명해주는 결과가 되었다.
의 작품
브레히트는 젊어서부터 관념·이상·도덕과 타협하지 않는 공격적이고 냉소적인 시를 씀과 동시에, 스스로 작곡하여 연주하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를 중심으로 한 초기의 연극작품에는 《발(Baal, 1923)》 《밤의 북(1922)》 등이 있다.
《도시의 정글(1923)》 《사나이는 사나이(1927)》는 대도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