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브레히트 보히텔슈파허)’, ‘스파게티에서 발견한 수학의 세계(알브레히트 보히텔슈파허)’ 등의 도서를 읽음으로써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의 소소한 부분에서의 수학적 호기심을 키워감. 이를 통해 문제 해결력과 통찰력을 배양하는 데 노력함.
5. (1학기) 우리 주변에 포진하고 있는 수학의 다양한
2007년 기준 인터넷 이용률은 한국이 76.3%로 일본, 중국에 비해 절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발표되었다. 또한 한국은 인터넷 이용자의 62.1%가 온라인게임을 하고 있어서 대한민국에서의 온라인 게임의 미래는 긍정의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이 기존의 게임들과 내용면에서는 비슷한
교육 학습지의 많은 부분이 그림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보면 누구나 알듯이 글로만 구성되어 있는 인쇄매체보다는 그림이 함께 있는 것이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주고, 이해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된다는 것은 설명의 여지가 없다.
만화에는 자유스러움이 있다. 대상의 특징을 순간적으로 포착하
교육은 시대적인 요청일 수밖에 없다. 또한 교재도 40종 이상 발간돼서 미디어 교육의 다양성이 나타난다.인터넷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생활수단이 되고 있으며 인터넷 발전은 우리들의 삶의 질 향상에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기여하고 있다. 그러나 단기간의 급속한 인터넷 확산은
24.5%) 및 영화(23.2%)와 함께 게임(20.4%)은 3대 주요 여가활동의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응답자 중 51%(‘08년 67%, ‘07년 53%)가 현재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게임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64.2분 정도 게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주로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은 온라인게임이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