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낭만주의는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한 기본적인 지도 이념으로써, 특히 문예 분야에서 강한 영향을 받았다. 그 중요한 본질은 새로운 것을 희구하는 욕구, 개성의 존중, 자유에의 태도, 또한 새로운 시대 정신에의 동경등 이다. 따라서 낭만주의 음악은 고전주의 음악에서 존중하던 보편적인 형식과
낭만파음악
1.낭만주의
낭만주의 romanticism는 간결한 명확성을 거부하며, 서로 다른 많은 요소가 혼합되어 있는 양식이다. 낭만적, 고전적이라는 개념의 분류에 관해서는 낭만주의가 앞의 말, 고전주의가 뒤의 말에 해당되는 다음과 같은 반대말로 각각 상징이 된다. 즉 파토스-에토스 pathos-ethos, 주관
낭만파음악
1.낭만주의
낭만주의 romanticism는 간결한 명확성을 거부하며, 서로 다른 많은 요소가 혼합되어 있는 양식이다. 낭만적, 고전적이라는 개념의 분류에 관해서는 낭만주의가 앞의 말, 고전주의가 뒤의 말에 해당되는 다음과 같은 반대말로 각각 상징이 된다. 즉 파토스-에토스 pathos-ethos, 주관
Ⅰ. 개요
낭만주의(romantisism)는 중세 문학의 명칭인 로망스에서 유래된 용어로 18세기 계몽주의의 합리성과 대립되어 주관적인 감정이나 감상성을 중요시하는 경향을 띤다. 바꾸어 말하면 낭만주의 예술은 현실 세계를 초월하여 영원의 세계, 무란의 이상향을 추구하면서 예술과 개인의 개성, 주관을
Ⅰ. 개요
음악은 돈 많고 권력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되어갔다. 물론 그전에도 편안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이었지만, 세상이 각박해져갈수록 가난한 사람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더욱 줄었다. 그 전까지 아름다운 음악을 제공해 주던 교회까지도 이제는 세상 권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