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宣敎師) 중심의 교회사(백낙준 등), 민족주체적 입장의 교회사(민경배등), 민중사관에 의한 교회사(오윤태, 김광수, 송길섭 등) 등의 교회사 연구 분야들과 함께 근래에는 보다 포괄적 의미의 교회사 서술의 시도(한국기독교사 연구회)등이 시도되고 있다 . 이러한 요즈음의 연구방향이 우리에게
교사 교육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 바른 교육철학 속에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그리스도라는 하나의 이상이며 목표에 도달하게 되고, 결국 그 영향은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미치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많은 노력들이 한국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있을
한국적인 찬송가를 짓는 과제를 비롯하여 한국 감리교회의 예배, 신조, 영성, 선교와 같은 구체적인 신앙생활의 전 영역에서 복음이 한국인들의 문화와 심성에 뿌리 내려 열매 맺게 함을 말한다. 한국 감리교회는 21세기 아시아와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언해야 할 사명을 가
기독교는 개신교를 유입하는 데 있어서도 많은 장애를 넘어야 했다. 그러나 1882년 한미조약이 체결되자 처음에 처음엔 공의의 자격으로, 후일엔 교사의 자격으로 훈련받은 선교사들이 입국하게 되었고, 1887년 한불 조약의 효력발생과 더불어 선교의 자유가 주어지게 되었던 것이다.
기독교의 도입에
선교에서 복음전파와 사회사역은 함께 동반된다는 것이다.
Ⅲ. 한국교회의 사회복지 기여도 현황 및 비판점
종교 별 사회복지활동, 즉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 대한 여러 통계자료를 보면, 타 종교나 일반 민간단체들의 활동과 비교할 때 기독교가 상대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 특히 기독교윤리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