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이란을 그 문화의 변형과 발전에 있어 두 시기로 나눈다면 이슬람화 이전과 이후라고 말할 수 있다. 조로아스터교는 무슬림의 정복이 있었던 A.D. 642년 이전까지 이란의 국가 종교였으며, 642년 이후 이란 문화는 이슬람 가치에 기반하여 발전해 나갔다. 무슬림의 정복 이후 이슬람화가 진
공동체 규례 1QS 3:13-4:26에 나타난 이원론배철현
1. 들어가는 말
공동체 규례 혹은 1QS 1QS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① 서문: 1QS 1/1-15 ② 계약공동체 들어가기: 1QS 1:16-2:18 ③ 재가임 의식, 용서: 1QS 2:29-3:12 ④ 쿰란의 근본적인 이원론: 1QS 3:13-4:26 ⑤ 공동체 생활의 규례: 1QS 5:1-6:23 ⑥ 형벌에
시작하며
처음에 인도에 대해 조사하려고 하였으나, 조사도중 ‘조로아스터교‘라는 새로운 종교를 알게 되었고, 이 종교가 신도 수에 비해 인도에 끼친 영향이 큰 것 같아 이 종교를 중심으로 하게 되었다. 사실 인도라 하면 힌두교, 불교, 이슬람교의 세력이 막강하다. 그런 당연함에서 한 번 벗어
①신성한 시간의 기념과 축제
시간을 순환적인 것으로 보는 종교나 문화에서 인간은 혼돈에 대한 자연 질서의 승리를 기념하는 특별한 기간(예를 들면 신년 축제)을 통해 부분적으로나마 우주에서의 그의 위상을 확인받는다. 예를 들면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수메르인과 바빌로니아인들은 니산(Ni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