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자신의 이상을 표명하기 시작하여 당시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 있는 무용 비평가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18,19세기를 거쳐 미국 저널리즘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예술에 대한 대중적인 취미가 확산되면서 신문사에서도 공연예술 비평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형성되기 시작했
안무가에게 절대적으로 중요한 연기 능력을 생각한다. George Borodin, 『Invitation to Ballet』, (1950)
연극 또한 유사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거의 모든 무용 공연들은 인간의 감정의 표현과 때때로 무용과 마임을 통해서 표현된 이야기라는 점에서 강열한 극적인 요소를 갖고 있다. 연극과 반대로 무용수
Ⅰ. 서론
`유행`이 대중문화의 여러 측면 중의 한 요소임에는 분명하다. 그러나 일회적이고 무정향적인 의미가 강조됨으로써 `유행가`는 대중에 대한 지식인의 혐오를, 식민지 시대 지식인의 역할에 대한 대중들의 체념을 생산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담당했을 뿐만 아니라 식민지 시대가 끝난 뒤에도 한
Ⅰ. 서론
음악은 역사를 통하여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사회의 한국인들에게 가장 강력한 표현의 매개체로 작용하였고, 노래는 특별히 사회적이고 개인적인 쟁점들을 다룸으로 하여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은, 금지되어 있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매개체였다.
한국 대중가요의 주된 주
대중음악은 자본주의 시대에서 신화를 재생산하는 대표적인 체계 중의 하나이다. 그것의 밑바닥에는 냉혹한 물질의 교환가치가 엄연히 잠복해 있지만 자기 소외를 필사적으로 탈출하려고 하는 대중들에게 대중음악은 가장 손쉽게 채택할 수 있는 기제가 된다. 이렇게 다양한 대중들의 다양한 기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