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마틴의 생애와 시대적 무용비평계의 상황.
1893년 루이빌스에서 태어난 존마틴은 1912~1915까지 시카고 소극장 계열에서 배우로 종사하였다. 1918년 미공군통신대에서 제대 후 9년 동안 언론인이자 배우로 극장계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무용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1920년대쯤 극장무용이
어떻게 설명할까? 테일러 씨는 외국의 명사가 아니며, 그가 예술적으로 행하는 것은 기이하거나 놀라운 것이 아니다, 그는 이 부추기는 방황으로부터 훨씬 더 실재적인 실행으로 진보했으며, 그의 관객들은 양과 질적인 면에서 모두 증가하였다. 그는 단지 젊은 무용가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눈앞에
현대적으로 다시 해석해 자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와서 John Mayer등 여러 팝아티스트들과 협연을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갔다. 다시 이야기하면 그는 60년대 이후 Miles Davis와 함께 재즈의 가장 중심에 서서 거의 모든 장르의 재즈를 했고 그 흐름을 주도한
무용 공연들은 인간의 감정의 표현과 때때로 무용과 마임을 통해서 표현된 이야기라는 점에서 강열한 극적인 요소를 갖고 있다. 연극과 반대로 무용수에게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비언어적인 연기와 마임의 기술이다. Johnmartin, 『Introduction to the Dance』, (1939)
그러나 전위적인 작품들의 등장으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