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은 문학을 아이디어 원천으로 삼고 미술을 표현 수단으로 하여 고도의 창작 능력과 기술이 요구되는 응용예술 분야로 만화산업은 그 자체가 막대한 경제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상, 출판, 전자오락 게임, 캐릭터 팬시상품과 광고, 관광산업까지 연계된 산업적 연관효과와 파급 효과가 큰 미래
애니를 뜻하는 것으로 재패니메이션= 일본 + 애니메이션 (jap + animation)으로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들, 재패니메이션의 유래는 어디에서 온 것인가? 재패니메이션의 조류는 하와이를 비롯한 미국의 서해안에서 시작된다. 그 역사는 의외로 깊어서,
1. FLASH의 기본설명
*FLASH 정의
플래시는 웹용 동영상을 만들수 있는 응용프로그램
간단한 애니메이션, 웹사이트제작, 멀티미디어의 집합 , 게임제작등에 이용
*FLASH 의 역사
1995 경 인터넷상에서 역동적이고 화려한 컨텐츠를 원하던시기에 등장
1996년 9월 - FutureSplash Animator (FutureWave Software사에서
애니메이션은 크게 업계가 양분될 것으로 보인다. 창작을 하면서 확보되는 컨텐츠를 On-Line, Off-Line을 통해 서비스하는 것을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와 기존의 하청회사와 같은 구조로 창작업체의 작업물량 수주를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모두 전자의 형태를 추구할 수
Ⅰ. 서론
애니매이션의 정의애니메이션(animation)
- 한국은 ‘애니’라고 짧게 표기
- 일본은 ‘아니메(アニメ)라고 부름
애니메이션의 정의
- 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생명을 불어넣는 동영상 작업
- 현재는 만화영화와 같은 개념으로 인식
⇒ 만화영화가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