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기획, 제작, 유통과 관련된 모든 것을 말함
■ 애니메이션의 원리
- 애니메이션은 일련의 정지 이미지(still image)를 연속적으로 보여주어 그 이미지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미지들을 연속된 동작으로 착각하도록 한다.
- 이러한 현상은 잔상효과(persistence of vision)에 의한 것으로 잔
받았다. 이제 더 강력하고, 실용적이며 덜 비싼 컴퓨터 기술이 나옴에 따라 모든 시각적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있다. 3차원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컴퓨터 기술의 필요성은 1950년대 최초의 시스템이 개발된 이래 대단히 진보해 왔다. 겨우 몇 십 년 동안에 3차원적인 환경을
1.애니메이션(ANIMATION)의 어원
가장 쉽고 간단하게 말하자면, 애니메이션은 만화의 한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만화의 뜻부터 살펴보자면, 만화는 글과 그림을 적절한 형태로 배합하는데 문학전, 회화적 표현방식 그리고 영화연출과 뉴미디어 영상 제작 방식이 총체적으로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애니메이션
정지된 만화의 주인공이나 인형 등을 사진에 찍힌 대상처럼 자세를 바꾸어 그린 뒤에 그것을 한 장면씩 촬영하여 영화처럼 움직이는 그림으로 나타내는 만화영화를 말한다. ‘생기’, ‘활기’ 라는 뜻을 가진 희랍어 Anima(생명)을 어원으로 하며 무생물에 영혼을 불어넣어 살아있는 것처
제 1 부 애니메이션이란
애니메이션 연구
요즘‘애니메이션(animation)’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정작 애니메이션의 개념과 정의를 올바로 전달하려면 무척 난감해지곤 한다. 그만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일반의 이해와 이를 좀 더 전문가답게 인식하려는 태도 사이에 편차가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