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니아)등이다. 한해 유통된 131개 캐릭터와 캐릭터업체 59개사를 대상으로 선발한 이번 '올해의 캐릭터 Best10'은 매출규모, 라이센스 계약사 수, 해외수출 유무, 독창성, 대중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
이에 비하여 2000년 일본 캐릭터의 시장규모는 2조 1735억엔으로 한국시장의 10배에 달하며
애니가 100여개를 넘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비율이다.
을 기록하는 등 많은 젊은이의 마음을 잡았다. 퍼스트 건담을 시작으로 <가동전사 건담 Z>, <기동전사 건담 ZZ>, <기동전사 건담 0080:주머니 속의 전쟁>, <기동전사 V건담>, <신 기동전기 건담 W>, <기동전사 건담 SEED>, <건담 SEED DESTINY> 등 수 많은 T
Ⅰ. 들어가는 글-건담과의 만남
1999년 봄, 고3 따분한 마음에 스트레스를 풀려고 한 동안 보지 않았던 애니메이션을 보았다. 친구의 강력한 권유로 한창 일본에서 인기몰이를 하던 <건담 SEED>를 보게 되었다. 중학교 때부터 동호회에 가입해서 일본에서 방영 중인 수많은 애니를 보았고 나름대로 비판력
(2) LTE와 유사 개념들 간의 비교
컨버전스 등 인터넷과 IT산업을 둘러싼 새로운 변화의 움직임과 맞물려, LTE와 일견 유사하게 보이는 다양한 개념들이 등장하였다. 먼저 Web2.0은 웹 설계 및 운용 측면에서,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하고, 개방형 API(open Ap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경제 시대가 도래함
• 디지털 기술은 방대한 용량의 정보를 압축하여 신속한 전송을 가능하게 하고,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전세계를 상대로 하는 기업 활동의 양·질적 성장을 진척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