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그리스미술그리스미술은 신이나 군주를 위한 이집트 미술과는 달리 철저히 개인즉 인간을 위한 미술이었다. 아마 그러한 개념은 그들의 정치적인 면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리스인들은 세계최초로 민주 정치를 발명했다. 그러한 밑바탕 속에 현실의 인간을 모든 세계관의 척도로 하는 사고법
2. 고대 미술
(1) 이집트 : 죽은자를 위한 미술
◦ 이집트인을 인간이 태아날 때 카(KA)라고 하는 영체도 함께 태어난다고 믿었다.육체란 카가 살아가는 집으로써 인간이 죽은 후에도 육체가 썩지 않으면 영원히 살아갈 수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죽으면 영원히 썩지 않도록 미이라를 만들었다.
육체
1. 서론
전통을 갖고 있는 유럽의 인테리어와 가구는 고대 이집트에서 현대에 이르는 근 5천년이라는 장구한 역사 속에서 풍토조건, 민족문화, 사회조직, 생활양식 등의 제 조건에 영향을 받으면서 각양각색의 형태와 양식을 형성하면서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는 역사적 유구의
Ⅰ. 선사시대
1. 구석기시대
▶수소들의 전당-라스코동굴벽화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우리에게 알려진 미술작품들 중에서 가장 오랜 된 것은 구석기 시대, 즉 지금으로부터 약 1만5천년전의 동굴에서 살았던 사람들에 의해 그려지고 조각된 것 들이었다. 동굴벽화(알타미라, 라스코). 그들의 작
♠ 로마네스크와 고딕 건축의 차이
고딕미술(Gothic art)은 12세기 중엽부터 14세기에 이르기까지 유럽 전역에 유행한 중세 기독교 미술 양식으로 새로운 도시와 함께 생긴 시민계급의 예술이었으며, 기독교가 여전히 지배적이었지만, 그 해석은 인간적, 감정적인 요소가 강하게 나타났다.
로마네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