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세계 반도체산업의 3강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 일본, 미국의 반도체산업 육성정책의 유형화와 그에 따른 산업구조, 기업행동, 시장성과의 구체적인 측정을 통해 각국의 산업정책이 어떠한 성격을 가지고 변천해 왔으며 그것이 각국의 반도체산업을 형성하고 발전시키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1. 머리말
1.1. Ubiquitous computing란?
유비퀴토스(ubiquitous). 라틴어로 편재(遍在)한다. 또는 어디에도 있다. 라는 뜻이다. 이 단어를 앞에 둔 유비퀴토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을 그대로 직역 한다면 어디든지 컴퓨터가 있는 세계라는 말로 표현된다. PC나 휴대전화
1. WiBro기술의 탄생배경
기존의 통신시장이 이동전화와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포화로 인해 성장이 급격하게 둔화되기 시작했으며 국민들도 편리하고 새로운 서비스의 출현을 바라게 되었으며 국가적으로도 국산 전자교환기 TDX개발, CDMA상용화를 이어갈 새로운 성장동력의 발굴이 필요하게 외었다. 이
Ⅰ. 서론
인터넷과 함께 이동통신 분야는 지난 10여 년간 급격히 발전하여 왔다. 1세대인 아날로그 통신에서 시작하여 2세대 IS-95를 거쳐 3세대인 IMT-2000으로 진화하였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CDMA 기술을 1996년에, Cdma 2000 1x를 2000년도에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하였으며, 이동통신 단말기 보급이 세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