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국내 게임 산업은 스타크래프트가 들어오면서 급성장을 해오고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상승을 하면서 PC방이라는 독특한 문화가 생겨나기 시작했으며, 조그만 게임시장이 어마어마한 부과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에 더불어 첫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
문제점으로 보인다. 정부는 집단 갈등의 즉시 조정 또는 해소보다는 당사자간 책임에 의한 타협 및 시민사회 내 토론을 우선시하고 동시에 조정에 들어가서도 이해절충보다는 공동선을 제일의 조정원칙으로 제시해야 했으나 미흡했다. 화물연대파업을 정부재정지원으로 해결한 것은 시장주체의 책임
및 증진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방송에 시장경제 원리에 도입하고 여기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을 해결하고 방송의 공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차원에서 규제의 범위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방송은 초기부터 희소한 전파 자원을 국민으로부터 위탁받아 사용한다는 점에 방송에 대한 사회적 책임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정보제공, 비판과 감시, 의견교환, 여론결집 수단으로서 지역방송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매우 필요하다.
지역방송의 실패는 단순한 지역방송사만의 실패로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지역방송이 중앙방송에 잠식되어 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