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적 과제 가운데 하나로 안착시킨 것이다.
1연과 2연을 보자. ‘사향’은 사슴의 냄새인데, 이성을 유혹할 때 쓰이는 향이며 ‘박하’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것이다. 이 두 사물 모두 화자가 서 있는 시적 공간을 몽환적으로 만든다. 다음에 등장하는 ‘베암’. 화자는 뱀을 꽃다님처럼 아름
우리가 세계를 이해하는 정도에 비례하여 이루어진다. 그러면 세계를 이해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사물에 대하여 이름을 부여함으로써 발생하는 것이다. 여기 한 그루의 나무가 있다고 하자. 그런데 그것을 나무라는 이름으로 부르지 않는 한 그것은 나무로서 행세를 못한다.
미학은 자연과 인생 및 예술에 나타난 미적 사실을 대상으로 하여 미의 조건과 기초를 밝혀 규정하자는 학문으로 비평가가 자기 시대의 취미에 따라 다소 영향을 받은 자기 개인적 취미를 표현한 것으로 오직 아름답다는 것을 이해하기에, 그리고 무엇이 아름답고 무엇이 아름답지 않은가에 관심을 갖
사물 그리고 다른 인간적인 것들과 함께 세계-내-존재로서 체험하는 의미 있는 관계들의 총체라고 하였다. 이런 점에서 모든 우리 모두 각자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예술작품 또한 하나의 세계를 일으켜 세운다. 즉, 작품은 작품이 됨으로써 이런 공간, 바로 세계를 마련하는 것이다. 한편 대지는 세계에
이것이 성공하자 웃음을 감추지 못하였다.
-타인과의 비교에서 느끼는 우월감과 성공의 경험은 유아들에게 자신감과 만족감을 심어줄 뿐 아니라 웃음이라는 비언어적, 몸적 표현을 통해 자신의 느낌들을 더 명확하게 드러내는 수단이 됨.
<예시 2>
예시
철수와 민기는 윷놀이판과 동전모양의 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