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 아리스토텔레스: '창조가 '자연의 모방'에서 잉태되며 모방은 창조적 행위의 시작이다." 라고 주장.
-랑게: '영화예술 부정론'을 주창.
영화탄생의 초창기에 활동사진이 예술로서 인정 받지 못한 것은 영화의 본질리 움직임의 재현에 있음을 인정하지 못함.
-뮨스터베르그: 영화예술과 연
제자 아리스토텔레스: '창조가 '자연의 모방'에서 잉태되며 모방은 창조적 행위의 시작이다." 라고 주장.
-랑게: '영화예술 부정론'을 주창.
영화탄생의 초창기에 활동사진이 예술로서 인정 받지 못한 것은 영화의 본질리 움직임의 재현에 있음을 인정하지 못함.
-뮨스터베르그: 영화예술과 연극예술의
제 1 절 성표현물과 음란성
1. 性表現物의 價値와 規制基準
음란물은 사람들의 본능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간단치 않은 사회적 흥미와 문제거리들을 양산해 내기 때문에 사회적 법익을 해치는 것으로 간주되어 자유언론의 보호대상에서 제외되다. 우리나라에서도 음란물은 규제되어왔다. 형사법적
2. 물질적 가치로서의 성 등장
1) 팝아트와 에로티시즘, 포스트모더니즘
60년대의 팝아트는 사회 속의 산물들 속에서 독창성을 구했을 뿐 아니라 종래의 미술의 경계를 넘어선 극단적 입장을 취했다. 미술은 이제 수퍼마켓과 같은 대중들의 삶의 기반으로부터 값싸게 폐기할만한 것으로 간주되는
제 활동을 벌이고 있던 일본인 하마다(濱田)의 운동에 참가, 톨스토이즘을 실현시킨다며 넝마주이로 떠돌았다. 그해 겨울 동대문 밖 개운사 대원암에서 박한영朴漢永대종사 문하에 들어가 불경을 배웠으며 금강산에 구도여행을 다녀왔다.
1935년 박한영 대종사의 권유로 중앙불교전문학교(동국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