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
환상적인 창조물
- 동화와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의 일부를 재생하거나 SF세계 등을 테마로서 비일상성에 중점을 둔 구성을한다.
디즈니랜드
과학과 하이테크
- 우주,통신기술 등 현재 과학기술의 모습을 정보와 함께 전시하거나 체험케 한다.
스페이스월드
자연자원
- 관
1. 테마파크의 개념
▷ 테마파크에는 랜드라는 명칭이 자주이용. 이 랜드라는 단어는 유원지, 식물원, 스포츠센터, 문화시설이 복합적으로 설치된 것에 따라 이것들을 포괄적으로 취급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음.
▷ 테마파크는 인위적인 요소 놀이 위주의 공원이라는 의미로 어뮤즈먼트 파크라고도 함.
본 연구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국내의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부와 개발주체자와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이루어져야 만이 성공적인 작품이 만들어 질 수 있으며 정부는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를 위해서 기업의 수익성이 제고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책을 수립 해야 한다는 것이 문제의 제기에
테마파크 이미지는 대부분 비슷한 위락 시설로 인해 시설물에 의한 차별화에 한계가 있고 행사 등에 의한 차별화 시도 역시 곧 경쟁사에 의해 모방되어 차별화가 쉽지 않다. 따라서 각 테마파크들은 소비자가 갖고 있는 이미지 측정을 토대로 타 테마파크 보다 경쟁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차별적인 이
테마파크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63빌딩내의 수족관(85년), 과천서울랜드(88년)에 이어 롯데월드(89년)의 개장으로 본격 테마파크의 골격을 갖추었다. 용인자연농원이 초대형 워터파크 캐리비언베이까지 갖춘 에버랜드(96년)로 변신, 경쟁 체제에 불을 댕겼다. 특히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테마파크의 전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