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라공, 블라디미르)
- 생리학적 요소를 무대 위에 도입-> 인간의 가장 근원적인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ex) 무와 홍당무를 어떻게 먹을 것 인가. 에스트라공은 럭키의 닭 뼈다귀를 어떻게 뺏을 수 있을까를 고민
고통 받는 존재
- 고통: 등장인물은 사고(생각)에 의해 정의되는 것이 아니라 고통을
(1) Pair & Symmetry : 블라디미르-에스트라공, 포조-럭키, 1막-2막
(2) Incompetence : "nothing to be done", 인물들의 불완전성
(3) Waiting : 기다림의 연속
(4) Violence : 포조와 럭키 사이, 고도가 있는 곳에 폭력이 존재
(5) Imprisoned actors : 막 마지막 부분, 무대를 떠나지 못하는 인물들
3. 인물 분석
블라디미르는 떠나자는 에스트라공을 말리며 계속 기다림
3. 포조와 럭키의 등장과 퇴장
-목에 줄이 감긴 럭키와 포조등장
-의미없는 대화들을 함
-포조는 떠나길 주저하다가 결국 자신이 갈길 감
4. 소년의 등장과 퇴장
-고도가 오늘 오지 못하고, 내일 꼭 올 것이라고 알려줌
-고도에게 자
작품 활동을 전개했고, 제2차 세계 대전 중엔 레지스탕스에 가담했기에 그의 문학은 프랑스 현대 문학사에 속한다. '고도를 기다리며'는 명문 출판사 '미뉘'에서 나왔고, 1953년1월3일 바빌론 극장에서 초연됐다. 연출은 로제 블랭이 맡았다. 초연 당시 '럭키'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장 마르탱은 1989년 베케
Theme & members
‘고도를 기다리며 작품분석’
- 전승환, 강태영, 김수영, 김지현
김찬숙, 이달래, 이부현
etiquette
1. 모든 분들이 조용히 프리젠테이션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 휴대폰은 잠시 쉬게 해주세요.
3. 발표 중에 캠코더나 카메라로 발표자를 촬영 하지 말아주세요.
4. 비상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