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에스파다라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데 이 게임은 개척지 시대를 배경으로 한 MMORPG게임으로서 현재 국내에서 상당한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다. 그런데 이 그라나도에스파다라는 게임에서는 처음 도입기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플레이어들이 불편해하는 몇 가지 문제점이 있다. 이 문제점
게임 출현 등 현지에서의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했지만 샨다가 이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엔씨소프트는 판권을 이미 판 상태이므로 현지 업체의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여할 수 없었다. 퍼블리싱 방식은 위험을 줄여주는 이득이 있지만 사후 품질 관리를 적절히 유지할
-“게임 선불카드시스템” 채택 : 일본 온라인 결제시스템 대표기업인 “Webmoney”사와의 협력 및 결제시스템 도입
CM을 홍보 및 인기 유발
부족한 홍보능력
이미 자리잡은 FPS에 함락
어려운 조작과 플레이
부적절한 각국 서비스 유포와 중국 가짜 페이퍼맨에 대한 대응 부족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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