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활성화를 거치면서 1988년에는 국내 스포츠 산업 시장의 총규모는 4조 6,000억원에 불과 하였으나 1994년 이후 매년 평균 13% 이상씩 증가하여 1998년에는 6조 2천억원의 규모로 성장하기에 이르렀고, 2005년에는 38조 1천억원에 달하는 황금시장이 되었다.(동아일보, 1997, 대한매일,1998, 매일경제, 1999,
타인과 교류할 수 있는 메시징, 커뮤니티 서비스도 등장했다. 이 외에 모바일의 구성과 시장현황 등에 따라 맥을 이루며, 관계망을 형성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환경에 따른 모바일 콘텐츠의 전반적인 사항을 제시하고, 현재 쓰이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의 현황 및 전망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다.
WWE는 미국 5대 스포츠인 MLB, NBA, NFL, NHL 중의 하나로서, 연간 5억불(6,000억 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그 수익 구조는 라이브 이벤트(22%), PPV(23%), TV 중계료(21%), TV광고(12%), 브랜드 라이센싱․머천다이즈(22%)로 구성되어 있다. WWE는 미국 케이블 방송 UP
있으며, 연간 325회 이상의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국내에서 276회, 해외에서는 49회(2004년 기준)로 각 평균 4,300명, 9100명의 관중을 모으고 있다. 2002년부터는 미국 시장에서만 200만 명의 관객을 확보하였고, 연간 14번에 걸쳐서 PPV를 이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