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들어가기 전에 "화가는 왜여성을 그리는가"
기독교적 윤리관에서는 옷을 벗는다는 것 자체를 부끄럽고 천박한 것으로 여겼다. 옷을 벗는 것은 도덕적으로 죄악이기 때문에 옷을 벗는 악역을 여성에게 전적으로 맡긴 것이다. 이브의 딸인 여성은 죄의 상징이므로. 후원자, 화가, 소유자
서 론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환경으로 가정, 사회, 문화가 있다. 이 가운데 가정은 사회적 관계의 가장 기초적인 환경이며 인간의 성장 발달과 사회성 및 정서성을 포함한 성격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기본적인 사회 단위이다. 가정환경을 가정의 물리적 조건, 가치지향성, 집단성격,
사회 전체에서 여성을 억압하고 타자화시켰는가? 미술계에서 주변화되어 있던 여성의 존재에 대한 이러한 자각은 차이와 타자성을 다루는 예술의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을 던진다. 현대에 들어 미술계에서 이러한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점차 늘어났으며, 앞으로 살펴볼 페미니즘 미술Feminism Art은
여성을 인식하는 전 남자친구, 그런 남자를 비웃기라도 하듯 여성 역시 욕망을 느낄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 당당한 여성. 스스로에게 만족감을 주는 자위의 행위는 남녀 모두가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우리 사회에서는 자위는 남성의 것, 남성이 하면 괜찮은 것, 혹은 남성의 사춘기에 모두 거치는 것이라
사회에 와서는 매춘·매음 등의 용어는 성을 사는 행위는 무시한 채 성을 파는
행위에 대한 강조와 비난만을 함축하고 있어, 남성에게는 관대하고 여성에게만 엄격한,
남녀차별의 성윤리를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성을 사고파는' 양자 모두의 행위와 책임을
포함하는 '매매춘'(賣買春) 개념의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