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는 자녀 교육과 가정을 보존하는 의무가 주어져 있다고 가르치고 있다. 이에 따라 남성과 여성의 권리는 동등하나 각각의 역할과 일의 영역은 다르다고 명백히 규정하고 있다. 또 이슬람은 여성을 보호받아야 할 존재로 보고 있다. 따라서 ‘히잡’ 역시 여성 보호라는 측면에서 해석할 수 있
여성문제와 관련해서 베일 착용 문제만큼 진지하고 빈번하게 논란의 대상이 된 문제는 없었다. 구체제의 전복 이전에도 이미 여성이 공공장소에서 베일착용 문제는 논란의 주제로 등장했다. 이슬람은 단순히 권리와 의무에서 남녀 간의 평등이라는 보편 개념을 초월하여 인격적 차원에서 여성과 남성
여성 문제를 해석하는데도 상대적인 것이 사실이다. 또한 많은 중동여성들이 자힐리야 시대의 관습과 코란에 나타난 여성의 지위가 혼재되어 이슬람 사회가 남성우월적인 사회로 비춰지고 있다.
Ⅱ,Ⅲ에서는 이슬람이 종교적으로 여성을 바라보는 관점을 코란 경전에 근거하여 정리해보고, 이러한
남성위주의 사회가 진행되고 있어 여성의 권익을 남성과 대등하게 주장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 중동지방 이란여성에게 히잡을 강요한다든지 ‘할례의식’등은 아직도 여성을 비하하는 풍습이 그대로 남아 있다고볼 수 있다. 위책은 여성의 시각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열등한 대우를 받는다는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