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와의 문학에 대한 대담놀이에서 나는 다른 책을 몰래 읽고 대담 내용을 표절해야할 정도이다. 한편, 이중인격을 가지고 있는 기관원 색안경, 카페 쥬스의 마담, 그림 맞추기가 취미인 후기, 호색한 백형두, 한양을 짝사랑하는 시인 등은 모두 나, 은행원, 그리고 바지입은 여자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영화 [경마장 가는 길]은 항상 새로운 것을 모색하는 장선우 감독다운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켰다. R이라는 남자와 J라는 여자 사이의 섹스에 대한 요구와 거부가 반복되는 이 영화는 장선우에겐 아무런 상도 안겨주지 못했지만 두 주연배우 문
쉽게 알 수 있다. 20세기에 나타난 여러 연극 양식
에 관해서 아직 어느 누구도 융통성 있는 이론을 밝히진 못했지만 한 가지 모든 표현주의 희곡에 공통된 요점은 그것은 매우 엄격한 반사실주의 연극이라는 것이다. 표현주의는 몹시 거친 신낭만주의로 시작되어 변증법적 사실주의로 발전되었다.
그것들을 억압하는 고도가 이어져 오면서 이들 관계는 상호 보완적이지 못하게 되고, 그 결과 사회불평등은 물론 현대 사회의 여러 비인간적인 요소들의 근원이 되었다.
따라서 그동안 파괴돈 자연과 인간성의 회복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여성지향적 특성들이 더 부곽되고 존중되어야 한다고 주장하
영화에 현재의 대중들은 열광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영화의 폭발적인 발달로 인하여 상대적으로 문학분야가 침체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문학을 읽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들고 대중들이 전반적으로 자극적인 분위기의 문학을 선호하게 되어 가고 있는 것이 다. 그러나, 문학은 그것만의 고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