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을 거부하는 것 즉 양심적병역거부권을 인정하자는 말은 아니다.
우리가 처한 안보현실과 주변 국제정세의 변화 우리국민들의 병역에 대한 감정 이러한 제반요소들을 나열하고 과연 우리가 처한 현재의 상황 속에서 대안을 제시할 수 없을 까하는 문제의 싶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우리의 역
양심적병역거부’와 ‘여호와의 증인’이 한국사회에서 갖는 ‘반사회성’에 대한 차별적인 시선들이다. 실제로 이처럼 차별과 인권침해 속에서 평화와 양심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현재(2007년 10월 15일 기준)도 764명의 병역거부양심수들이 존재하는 실정이다.
이렇듯 양심적병역거부로 인해 고
병역 비리 등에 이르기까지)는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이자 논란거리가 되어왔다. 특히 병역기피가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양심적병역거부’에 대한 논란 역시 계속해서 가열되어 왔다. 양심적병역거부자들은 양심의 자유를 훼손하는 행위를 적극적으로 거부하여 군 복무를 대신해 다른 업무를 수
병역 비리 등에 이르기까지)는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이자 논란거리가 되어왔다. 특히 병역기피가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양심적병역거부’에 대한 논란 역시 계속해서 가열되어 왔다. 양심적병역거부자들은 양심의 자유를 훼손하는 행위를 적극적으로 거부하여 군 복무를 대신해 다른 업무를 수
병역 비리 등에 이르기까지)는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이자 논란거리가 되어왔다. 특히 병역기피가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양심적병역거부’에 대한 논란 역시 계속해서 가열되어 왔다. 양심적병역거부자들은 양심의 자유를 훼손하는 행위를 적극적으로 거부하여 군 복무를 대신해 다른 업무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