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적 교리에서는 엄청난 세월의 인연으로 세상이 만들어졌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이 불교에서 말하는 연기설이다. 즉, 인연과 인연이 쌓여 세상이 만들어 졌고 부처님은 계속 인간세계에 오신다는 것이다. 이번 발표문을 통해서 이와같은 불교의 근본교리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 것인지를 이야기하
기독교 신앙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비롯된다. 이러한 신앙의 행위는 인간의 실존과 지성을 조명시키는 그리스도 啓示의 결과이며, 신앙 이해는 계시의 인식과 동일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종교성은 인간 속에 선천적으로 내재되어진 신에 대한 본능적인 추구에 기인한다.
근본원리가 되었다고 주장한 데서 비롯된다. 타일러 에 의하면 애니미즘적 사고방식은 꿈과 죽음의 경험에서 추리되어 성립되었을 것이라고 한다. 가령 잠자고 있는 동안 몸은 원래의 자리에 그대로 있는데도 멀리 떠나 있는 꿈을 꾼다거나, 또는 죽음 직후에는 외관상 아무 변화는 없으나 살아 있을
내생 사이의 인과성을 강하게 주장했다. 실체로서 자아의 영속성을 주장하는 사상체계에서 연속을 통한 인과성이라는 이 같은 견해는 정당하게 보장된다. 그러나 붓다는 생과 생 사이를 영속하는 실체적 자아의 개념을 인정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인과 사이의 영속성을 주장한다.
2] 여성의 변천사와 대승불교를 통한 지위 회복
불교의 여성관은 그 근원은 부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으나 불교사상의 전개 및 그 전개의 배경이 되는 교단 및 사회적인 속성과 궤를 같이 하며 변천하였다. 인도의 불교를 시대에 따라 원시불교, 부파불교, 대승불교로 나누는 통례에 따라 각 시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