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존연구정리
기존의 연구는 유료화에 따르는 소비자의 현금 지급 혹은 게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조사 되었다. 그러나 현실이 다양화되고 있으니 수익구조 에서는 각 구조에 대한 구분 된 연구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온라인게임의 수익구조의 한 축인 캐시아이템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독립(종속)변수로 설정에 대한 기존 연구 정리
가설-1 “온라인게임의 정서적 요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구매욕구는 이용자들의 재미, 스트레스해소 등에 따라 영향을 받을 것이다.”이며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종속변수를 정서적 구매욕구로 설정하고 독립변수를 기호(재
연구는 유료화에 따르는 소비자의 현금 지급 혹은 게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조사 되었다. 그러나 현실의 다양화된 수익구조 에서는 각 구조에 대한 구분 된 연구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온라인게임의 수익구조의 한 축인 캐주얼 게임의 아이템 판매를 선택 하여 개주얼
Ⅱ. 이론적 배경
기존의 연구는 유료화에 따르는 소비자의 현금 지급 혹은 게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조사 되었다. 그러나 현실이 다양화되고 있으니 수익구조 에서는 각 구조에 대한 구분 된 연구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온라인게임의 수익구조의 한 축인 캐시아이템
온라인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다. 가격 우위도 기술 우위도 선점하지 못한 우리나라로서는 온라인게임 산업의 성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연구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