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벌들>(BC 422)은 필로 클레온(클레온을 사랑 하는 사람)이라는 늙은 배심원을 통하여 소송 걸기를 좋아하는 아테네인들의 성향을 풍자 했다.
줄거리는 주로 현실적인 예술이나 정치문제를 다루거나, 혹은 외국과의 전쟁을 지지하거나 학자연하는 속물주의 등과 같은 공사간의 타락을 폭로 하는 것이
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Ⅰ. 작품의 배경 & 줄거리
※작품배경
-펠로폰네소스 전쟁(BC 431-21, 419-404)
아리스토파네스는 아테네가 그리스 전체에서 권력의 절정에 달했을 때, 즉 페리클레스의 지도력으로 강력한 정치, 문화를 이루었던 때 어린시적을 보냈다. BC 440년대와 430년대 강력한 지도력과 부를 과시했던 아테네는 강력한
벌, 정의로 해결되는 과정을 아이스킬로스는 퍽 종교적인 눈으로 전개하고 있다.
탄탈로스의 손자인 아트레우스왕은 동생 튀에스테스와 왕위 계승을 위해 암투를 계속했다. 동생이 자기 아내를 유혹한 데 분노한 그는 틈을 보아 동생의 두 아들을 죽여 그 시체를 토막내어 국을 끓여 튀에스테스에게
방법에 의존하는 주관적 희비극, 사건의 객관적 상황이나 인물의 주관적 성질과의 관계에서 오는 상대적 희비극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에 따라 설명하고, 이것이 현대의 연극까지 미친 영향에 대해서 논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