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벌들>(BC 422)은 필로 클레온(클레온을 사랑 하는 사람)이라는 늙은 배심원을 통하여 소송 걸기를 좋아하는 아테네인들의 성향을 풍자 했다.
줄거리는 주로 현실적인 예술이나 정치문제를 다루거나, 혹은 외국과의 전쟁을 지지하거나 학자연하는 속물주의 등과 같은 공사간의 타락을 폭로 하는 것이
동안, 아리스토파네스는 희극작가로 활동하였으며, 전쟁과 그 전쟁을 부추긴 세력에 대한 비판을 그의 작품 속에 반영시켰다. BC 412년 쓰였으며, BC 411년 겨울 레나이아 축제에서 공연된 ‘리시스트라테’는 아리스토파네스가 스파르타와의 이 전쟁을 주제로 쓴 세 작품 중 가장 강력한 반전극이었다.
그리스군의 수호신으로 눈부신 활약을 하였다. 바다와 하천, 샘 등을 지배하나 원래는 대지의 신이었다. 포세이돈과 데메테르는 오래전부터 그리스인의 숭배를 받은 부부신이었다고 한다.
포세이돈은 크로노스와 레아 사이에서 태어났다. 포세이돈을 낳은 레아는 망아지 한 마리를 자신이 낳은 아이
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그리스시대에 어떤이유로 희극이 발생했는지, 그리스인들에게 있어서 희극은 무엇인지, 그리스희극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보고자 한다.
Ⅱ.희극이란?
1.희극의 의미
희극의 기원에 관해서 아리스토텔레스틑 대체로 두 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하고 있다. 우선 어원으로 희극의 기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