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과 페스트
연극과 페스트는 공통점이 많다. 전체에 영향을 주고 동일한 방법으로 이들을 전도시키므로 환각적이며, 전염병 적이다. 페스트는 잠재하고 있다가 어느 순간에 폭발한다. 연극에도 페스트와 같이 그 무엇인지 모를 독 같은 것이 있다. 페스트는 잠자코 있는 잠재의 무질서한 이미지
연극에 대해 “연극과 달리 제의는 공연자와 청관중을 구분 짓지 않는다. 제의는 지도자들이 사제 ․ 단체장 ․ 종교적 세속적 제의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지는 집회이고, 모든 사람들이 다 본질적 공식적으로 일련의 같은 신념을 공유하며, 일련의 같은 실행 체계와 같은 제의와 전례적 행동을 공
연극적 감각과 동시에 언어를 넘어서는 순수 연극적 지향성, 제의로서의 연극행위와 이 시대의 부조리에 대한 연극적 표현으로서의 폭력. 광기. 잔혹성 등의 강조 등에 이르는 연출적 특성을 보여주었다.
그는 브레히트의 서사극적 방식, 아르토의 비언어적이고 탈 이성적이며 제의적 연극의 이념, 미
연극에서 오케스트라로 변형되는 종교음악의 지휘양식과 그 구성의 양식을 정리하는 형태의 범주는 희곡의 기원으로 전하게 된다.
2.그리스 로마시대의 연극서양 문명에서 최초의 위대한 연극의 발생 즉, 비극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로마 연극의 발생은 기원전 5세기 그리스 시대라 볼 수 있다. 근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학, 전자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