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 초까지는 연극과 오페라 정도가 가장 대표적인 공연예술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이 외에도, 음악(또는 무용, 코미디)콘서트, 발레, 육체 그 자체로 표현하는 행위예술, 프랑스의 여러 축제에서 볼 수 있는 서커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보고서를 통해 프랑스의 대표적인 공연
전위라는 말의 기원과 그 사용은 포찌올리 (R.Poggioli)의 [전위의 이론] 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이 말은 스페인 문화와 스페인-미국(Spanish-American)문화에서 아주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 그래서 토레(Guillermo de Torre)가 이 말을 문학에서 일어난 전위적인 여러 운동들과 그 현상을 연구하는 책의 표
연극을 바라보는 유효한 시각을 주는 것이라 확신한다. 따라서 20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
베케트는 제임스 1세가 설립한 앵글로-아이어리쉬맨의 전통적인 기숙학교 Portora Royal School에 들어갔다.
2.영어교사가 아닌 한명의 보헤미안
1923년 베케트는 Trinity College에 들어가 문학사의 학위를 받았다. 그는 여기서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를 전공하고 교사로 있었다. 그러나 곧 그만두고 유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