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배우
배우는 자기의 몸과 음성, 시각 및 소리 등을 통해 예술적 경험의 세계, 즉 연극을 창조한다. 준비와 공연의 과정을 통하여 배우는 자신을 재확인하고 생동감을 발전, 향상시켜 주는 새로운 경험을 체험한다. 이 새로워질 수 있는 배우의 능력과 연기를 통하여 창조된 경험의 힘은 관개들에게
훈련 등에 사용되고 있다.
성공적인 역할 연기 지시자가 따라야할 사항
1.그룹의 구성원은 그 서로의 편안함을 보장
2.선택하고 특정 상황을 도입하여 롤 플레이어를 준비
3.참가자 준비를 돕기 위해 잠재적인 특성을 설명하도록 요구
4.자원자들이 더 나은 역할 연기자를 만드
. 연수에서는 세일즈훈련이나 전화응대훈련의 경우, 그 기본적인 기술, 기능을 체험적으로 습득케 하기 위해서 쓰인다.
진행방법은 진행계, 연기자, 관찰자의 3가지 역할을 정하고 연기자에게 자유롭게 연기를 하도록 해서, 끝난 후에 각자의 입장에서 되돌아보고 문제점, 개선점 등을 검토.토의한다.
훈련, 1959~1962’이란 프로그램으로 완성하였고, 이를 구체화 하는 데 거의 5년이 걸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기에 작업은 일반적으로 지적인 조작과 지나치게 개념화된 효과와 작위성이 드러나는 공연물이었다. 이는 디자인과 기술적 매체에 신구성파적인 강조점을 둔 공연들로, 연기자의 역할은
해가 바뀔 때마다 학습자들이 달라지는 정도에 크게 놀라기는 하지만 올해는 유독 그 현상이 두드려졌다. 수많은 언론매체를 통해 소개되었듯이 지금의 학습자들은 5년 전, 10년 전, 혹은 교사가 학교를 다녔던 그 옛날과는 완전히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다. 모르는 단어나 표현에 부딪혔을 때 사전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