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올림픽 국제위원회가 주최하는 범국제적인 행사입니다.
2010.9.24~11.7
21세기 연극미학과 공연예술의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
서로 다른 문화를 배경으로 하는 동서양의 예술가들이 교류와 공동 작업을 통해서 창의력이 뛰어난 새로운 개념의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성과
전국에 있는 연극영화
Ⅰ. 연출가의 의의
연극사를 훑어 볼 때 오늘날과 같은 의미의 연출가가 늘 있었던 것은 아니다. 연극이 종합예술이라는 의식이 고무되면서, 단순히 다양한 요소들이 섞여있다는 의미에서가 아니라 그 요소들 간의 긴장된 유기적 통일성(organic uniformity)이 연극의 심미적 가치라는 의식이 뚜렷해지면
연극을 하는 사람은 꾸준하여 급격한 증감은 없다. 경제성장과 문화의식의 향상에 따라 연극공연을 관람하는 관객의 수는 증가할 수도 있으나 연극공연은 영화 등 영상물에 비해 아직 대중화에도 한계가 있는 편이다. 그러므로 배우나 연출가로서 명성을 얻고 능력을 인정받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할
연극이 화려한 연출로 미장센이 과하게 사용되었다가 나중에 무대 장치 등을 간소화시키니 연극이 성공했다는 점에서 표현주의 연극에 있어서 미장센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이와 같이 영화에서도 미장센이 중요하게 부각되는 예로는 <칼리가리박사의 밀실>에서 등장하는 아이리스(Iris : 연
. 레이고 네(Ray Cooley. 1932.5.30 본명 Raymond George Alfred Cooley.), 영국의 작가 겸 배우. 런던의 궁전 극장에서 ‘Song of Norway'라는 작품의 소년 배우로 연극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30여 편의 연극에 극작가 겸 연출가, 그리고 배우로 출연하면서 수많은 작품을 성공시키며 영국 코미디작가로서 명성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