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의 의의
원로 배우라는 말은 아무한테나 붙여 주는 말이 아니다. 원로 배우들은 인기가 하락해도 원로라는 수식어가 붙기 때문에 그 자부심이 대단할 것이다. 원로 배우들은 연극을 하면서 자기 역할이 끝나면 ‘공연을 마치고 분장실로 들어갔을 때의 그 허전함 ’을 지울 수 없다고 한다. 몇 달
한데 묶어 서로 보완하고 통합할 필요에 의해 연출이 또 다른 중요 기능으로 취급된다. 연출가는 희곡을 해석하고, 배우를 훈련시키며, 무대를 생각하고, 동선을 구축하는 등 수많은 역할을 담당한다
연극은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公演)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
연극이 어떤 것인지 보고 싶다고 했을 때 당연히 국립극장으로 손을 잡고 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동안 국립극장이 걸어온 길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아니, 포장이 전혀 되지 않은 비포장 도로였다. 90년대를 넘어서야, 정부의 간섭과 권력의 간섭에서 조금 벗어날 수 있게 되었을 뿐이다.
입문하기도 한다. 요즘은 해외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오는 사람도 상당수 있다. 또는 드물게는 영화기획자, 시나리오작가, 배우 등이 감독으로 등단하는 경우도 있다. 연극과 영화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에 연출가 및 감독은 음악, 무용, 문학 등 다방면에 대한 관심과 재능이 고루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