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연출가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가 연극을 달리 종합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다. 연출가는 모든 예술 분야의 종사자들과 이런저런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과 동떨어져서는 결코 존재할 수 없다. 연출가의 작업은 철저히 독립적인 것 이지만, 동시에 다른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협동하는
제1부 예술로써의 연출
1. 연출 창조의 충동과 기쁨
연극을 왜 하는가?, 연출은 왜 하는가? 이와 같은 질문에 최초로 학문적인 언급을 한 사람은 바로 아리스토텔레스이다. 그는 그의 저서 시학에서 연극을 하는 이유는 '즐거움'때문이라고 간단히 정의했다. 그렇다면 그 즐거움은 어디서 기인하는 것
연출에 앞서서 어떠한 00거리를 어떠한 방식으로 제공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이때 관광지에서 제공되는 일련의 서비스가 일정한 테마를 가지고 이야기의 줄거리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연출이란 관광매력물이 지니고 있는 특유의 맛을 끌어내고 그것을 잘 살려내는 기술
Ⅰ. 실내정원연출
1. 주방
취사, 조리공간으로 독립된 공간을 식사를 하기 때문에 밝은 분위기가 좋으며, 따뜻한 장소이기 때문에 식물이 자라는 데 비교적 적합한 편이지만 다른 어떤 장소보다 청결하게 손질하도록 마음 써야 한다. 키 큰 화분을 배치할 때는 화분 위에 작은 식물을 모아 심어 멋을
Ⅰ. 연출과 연출실제
1. 배역(casting)
-casting이란 주물(鑄物)을 형(型)에 부어 넣는다는 말로 연극에서는 배우를 그가 맞는 역에 맞춘다는 뜻이다.
-배우의 신체적 조건, 연기자의 성격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배역을 결정.
-casting to type과 casting against type
2. 연습(rehearsal)
-독회, 합독(reading)
-fee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