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

 1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1
 2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2
 3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3
 4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4
 5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5
 6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6
 7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7
 8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8
 9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9
 10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연출][연출실제][연출가][연출역사][조명연출][이벤트연출][특수효과연출][조명][이벤트]연출과 연출실제, 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연출역사, 연출과 조명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연출과 연출실제
1. 배역(casting)
2. 연습(rehearsal)
3. 무대 제작
4. 연출가의 눈(객관의 눈-관객의 대역)
5. 균형, 비율, 속도
6. 총연습

Ⅱ. 연출과 연출가

Ⅲ. 연출과 연출역사

Ⅳ. 연출과 조명연출
1. 전기공학
2. 전자공학
3. 조명공학

Ⅴ. 연출과 이벤트연출
1. 이벤트 연출의 개념
2. 관광지에서 이벤트 연출적용 필요성
1) 탈일상성.기분전환
2) 환대성.친절성
3) 개방성.익명성
4) 직접접촉
5) 호기심
6) 영역감
7) 기념성
3. 이벤트연출 프로그램의 작성
1) 이벤트연출 프로그램의 기본원칙
2) 성격부여

Ⅵ.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1. 특수효과란
2. 특수효과의 종류
1) 영화 특수효과
2) 이벤트 특수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연출과 연출실제

1. 배역(casting)

-casting이란 주물(鑄物)을 형(型)에 부어 넣는다는 말로 연극에서는 배우를 그가 맞는 역에 맞춘다는 뜻이다.
-배우의 신체적 조건, 연기자의 성격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배역을 결정.
-casting to type과 casting against type

2. 연습(rehearsal)

-독회, 합독(reading)
-feel(emotion) reading
-선상동작(blocking)
-ensemble
-polishing
-dress rehearsal
-make up rehearsal
-stage lighting rehearsal
-종합연습(시연회)

3. 무대 제작

-여러 전문적인 디자이너와 협의(의상, 조명과 긴밀한 협조)
-시각적으로 구현되는 최종 이미지를 미리 작품에 잘 투영하도록 함.
-miniature의 제작 활용도 바람직 함.
-의상, 조명, 세트 공히 사전 디자인과 협의 수정과정 필요.

4. 연출가의 눈(객관의 눈-관객의 대역)

-연습기간 중 관객의 눈을 가지고 관찰. 주관적 함몰은 위험.
-배우와 배우 사이의 관계. 장면별 개연성, 중요한 시각적 이미지의 활용.

5. 균형, 비율, 속도

-연출가는 공간과 시간의 두 차원에서 작품의 형태와 구성을 구체화 한다.
공연은 시간 속에 존재함으로 작품 속의 동작, 속도, 리듬 등이 제대로 되었나를 점검.
대사 사이의 간격, 감정의 호흡, 동작과 대사의 관계, 장면 간의 정서적 안배,
영화는 편집으로 가능하지만, 연극은 주어진 공간을 정지할 수 없음을 인식.

6. 총연습

-정식 공연과 같은 모든 준비 끝에 공연할 극장에서의 실제 공연.
-배우진, 기술진(조명, 음향, 무대전환, 특수기술 등)의 호흡 일치를 면밀히 확인하고 숙련케 함.
-현장에서 발생하는 의외성에 미리 대처하여 면밀한 준비과정은 필수.
-예술적 사건은 실생활에서 찾아볼 수 없는 통일성을 가져야 한다. 모든 요소가 융합될 때 생겨나는 총체적 효과로 우리를 교화하고 감동시키고 즐겁게 해주기를 관객은 기대한다. 따라서 연출가는 예리한 균형감각을 가져야 한다. 다양한 요소들이 극장이라는 하나의 물리적 공간 안에서 적당한 비율로 ‘보이게’ ‘안 보이게’, ‘정신적’, ‘육체적’, ‘상징적’, ‘구체적’ 액션으로 짠 상태가 되게 하는 것이 바로 연출가의 몫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 김소동(1972), 영화연출의 실제 :연출에 관한 제의와 문제점, 한국영화진흥조합
- 고바야시 유지 저, 이현수 외 2명 역(2008), 이벤트 연출가, 커뮤니케이션북스
- 박수진 외 2명(2010), 조명연출을 활용한 영상환경변화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 양태진(1999), 연출가의 해석에 따른 연출 유형 비교 연구, 명지대학교
- 정경훈(2001), 문화이벤트 연출론, 대왕사
- 홍상현(2005), 한국영화 특수효과 연구, 중앙대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