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주기를 관객은 기대한다. 따라서 연출가는 예리한 균형감각을 가져야 한다. 다양한 요소들이 극장이라는 하나의 물리적 공간 안에서 적당한 비율로 ‘보이게’ ‘안 보이게’, ‘정신적’, ‘육체적’, ‘상징적’, ‘구체적’ 액션으로 짠 상태가 되게 하는 것이 바로 연출가의 몫이기도 하다.
연출’을 의미한다. 희곡에는 등장인물의 동작이나 무대장치, 조명 등에 관한 지시를 세부적으로 명시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하여 각본의 내용을 통일적이고 효과적인 형상으로 만들어 무대에서 상연하는 작업을 말한다. 따라서 연출가는 희곡의 각 장면 또는 각 국면의 미장센을 결정한
1.배경
1)연장이나 인력이 기계로 대체
2)공장의 체계가 발전하게 되는 산업혁명
3)섬유 제조업을 변화시킨 증기기관 외에 많은 것들이 발명(섬유 제조업의 선두국가는 영국)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도시 -> 극장은 일시적인 유행이자 열정의 표출 -> 대중오락
2.대중연희
1)민스트럴쇼
19세기 중
연출 구성요소인 연기, 장치, 조명, 음향, 의상에 해당하는 것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는 활동이 곧 관광지에서 적용되는 이벤트의 연출이다. 이와 같이 연출과 관련시켜 볼 때, 관광지란 관광자원, 계획자, 연출가, 그리고 관광자가 어우러져 감동적인 관광서비스, 즉 볼거리, 놀거리 등의 극이 연출되는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산업의 활성화로 인하여 뮤지칼 산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활성화 되고 있으며 이를 잘 발전시킨다면 국가 미래 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노동집약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중심이 이동하는 우리나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