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 또한 예외가 아니어서, 실낙원을 통하여 그가 처한 사회적 환경 가운데서 겪어야만 했던 고민과 더불어 기독교인이라는 또 하나의 정체성을 지녔던 시인으로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실낙원의 총 12권 중 마지막 두 권인 11권과 12권을 통해 새롭게 제시되는 소위 ‘내면의 낙원’
문학으로는 밀턴의 《실낙원(失樂園)》이 대표적이다.
2. 벤존슨의 풍자희극
바다 너머의 새 세계에 대한 상상이 위축되는 반면 실험적인 과학이 급속도록 발전했다.(무절제한 경제 사회 경쟁에 심화되는 의식이 Ben Jonson의 풍자희극에 반영됨.) 존슨의 첫 독창적 희곡인 각인각색(Every Man in His Humour)
밀턴은 인류의 조상, 아담(Adam)과 이브(Eve)의 타락과 낙원으로부터의 추방에 주목하여 그 원인, 과정, 결과를 12권에 달하는 웅장한 서사시로 그려내었다.
성경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방대한 인문적 지식과 문학적 상상력을 더해 밀턴이 형상화해낸 『실낙원』에서 가장 비중 있게 다루어진 등장인물
1. 멀티미디어 강의 1강에서 7강까지 총 7개의 강의 중 다섯 개의 강의를 선택하여 5개 각각의 멀티미디어 강의 내용을 요약합니다.
1) 1강 중세영문학(1)
영문학사에서는 노르만(Norman) 족의 영국 정복(1066)을 전후하여 고대영어 시기와 중세영어 시기로 구분한다. 고대영어 시기에는 게르만족의 유산
문학적 수법이다. 형이상학파의 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 보다는 분석하는 데에 더 중점을 두며 의식의 심연을 탐구하려는 노력을 보인다. 이들의 시에 동원되는 완곡어법, 아이러니, 패러독스 등의 과감한 문학적 수법은 극적인 언어구사에 의해 그 효과가 강화되며 언어의 리듬은 주로 구어체를 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