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을 각색자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자유롭게 재창조’한 팩션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먼저는 각색자인 ‘마크 노먼(Marc Norman)’과 ‘탐 스타파드(Tom Stoppard)’에 대해 살펴보고, 두 번째로 그에 의해 새롭게 각색된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그의
영화라는 관계 속에서 우리는 순수가 사라져 가고 있다는 사실을 더욱 더 잘 알 수 있다. 바로 영화가 비즈니스가 되고 엔터테인먼트화가 되면서 그 순수성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른 학문을 전공하는 학생들에 비해 문학을 많이 접하는 영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와 문학작품에 관
Ⅰ . 서론
1.연구 목적 및 의의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한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현대적 재해석
-자아의 발견과 자각으로 이어지는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개념을 시대를 가장 잘 대변하는 텍스트인
문학을 통하여 알아보고자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품의 하나이자 문학과 영화
제 목 식스 센스감 독 M.나이트 샤말란주 연 브루스 윌리스R/T107분 개봉일 99.09.18 S/T
정신과 의사인 말콤 크로(브루스 윌리스)가 아내와 함께 시장에게 상을 받은 것을 축하하던 중 자신의 치료에 불만을 품은 한 환자로부터 총을 맞게 되면서 시작된다. 1년 뒤, 아내와 사이가 멀어진 주인공은 혼자서
《한여름밤의 꿈》의 저자 셰익스피어는 영국이 낳은 국민시인이며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극작가로 손꼽힌다. 16세기말에서 17세기초에 씌어진 그의 희곡은 작은 레퍼토리 극단에서 공연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토록 자주 작품이 공연되는 작가는 없다. 동료 극작가 벤 존슨은 셰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