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줄리엣’)을 각색자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자유롭게 재창조’한 팩션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먼저는 각색자인 ‘마크 노먼(Marc Norman)’과 ‘탐 스타파드(Tom Stoppard)’에 대해 살펴보고, 두 번째로 그에 의해 새롭게 각색된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그의
Ⅰ . 서론
1.연구 목적 및 의의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한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현대적 재해석
-자아의 발견과 자각으로 이어지는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개념을 시대를 가장 잘 대변하는 텍스트인
문학을 통하여 알아보고자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품의 하나이자 문학과 영화
영화 [ Shakespeare in Love 셰익스피어 인 러브 ]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를 얼마나 창조적으로 변형시키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새로워질 수 있다는 것을 유감 없이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이 영화는 말 그대로 사랑에 빠진 셰익스피어의 이야기이며, [ RomeoandJuliet로미오와 줄리엣 ]을 쓸 때, 아마 셰익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처
토니 :제트파 리더인 리프의 친구, 댄스파티에서
마리아를 만나 첫눈에 반함. 폴란드계 미국인
마리아 :샤크파 리더인 베르나르도의 여동생.
베르나르도 :샤크파 리더, 푸에르토리코인
리프 :제트파의 리더
아니타 :베르나르도의 애인
치노 :샤크파, 마리아를 짝사랑함
미국 뉴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