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들이 남성위주였고, 또 그러다 보니 여성이 주로 종사하는 의상이라는 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시간낭비일 뿐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점차 페미니즘 영화가 세력을 넓히면서 의상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무성영화에서는 대사가 없으므로 의상에 따라 분위기를 어필해야 했고,
1. 기획 의도
왜 신화로 영화를 만드는가?
술의 신 디오니소스(바쿠스)의 이야기를 담은 ‘라스베가스를 떠나며(마이크 피기스, 1995)’, 아폴론과 흡사한 모습의 지적으로 뛰어난 현대적 영웅, 윌의 이야기인 ‘굿 윌 헌팅(구스 반 산트, 1997)’, 그리스 신화의 남자가 된 여인인 카이네우스의 이야기
영문과에 입학하여 1916년 졸업했다. 재학중에 구메마사오[久米正雄], 기쿠치 간[菊池寬] 등과 함께 동인잡지〈신시초 新思潮〉(3·4차)를 펴냈고 1916년 동인잡지에 발표한 단편소설 〈코 鼻〉가 나쓰메 소세키[夏目漱石]의 격찬을 받음으로써 화려하게 문단에 등단했다. 〈코〉는 〈라쇼몬 羅生門〉(1915
기획에 대해 Dror는 “바람직한 수단을 동원하여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장래행동에 관한 일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과정이다.”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그의 말대로 모든 사업이나 업무, 그리고 행사에서 기획은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준비단계이자 독립된 사업이다. 따라서 기획에 대한 이론이
1. 라이센싱
1) 정의
다른 기업이나 개인이 개발하였거나 소유하는 제품제조에 대한 신기술 ·신제조법 ·노하우(know-how:기술정보), 또는 상표 ·마크 등을 소유자의 허가(license)를 받아서 생산하는 일이다.
이때의 계약을 라이선스계약이라고 하며, 라이선스를 받는 쪽을 라이센시(licensee)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