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이미지는 실재가 아니다. 하지만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스크린 위에 투영되고 있는 화면이 실재라고 암묵적으로 합의한다. 실재의 재현물, 또는 허구적 재구성물을 실제로 존재하는 어떠한 것으로 믿는 행위부터 포스트모더니즘의 성격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현대사회는 영상과
- Storm Force Accelatron
가상 폭풍과 번개를 체험하는 회전형 라이더이다.
- 헐크 코스터(Incredible Hulk Coaster)
괴인간 헐크를 만들어낸 실험실의 감마선 가속기를 탑승한다는 테마로 구성된 철제 회전형 롤러코스터로 일반적인 코스터가 처음에 천천히 올라가는 데 반해 2초안에 40마일(64km)의 속도로 150f
자기는 존재할 것인가)를 비롯하여, 흥미있는 SF적 논리를 생각해 내게 하였다.
영화에서는 갑자기 어떤 빛이 일어나 이동하거나 과거의 유적들을 이용해 과거로 또는 타임머신이 미래에 제작되는 것으로 하여 시간이동을 한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 과거나 미래로 가는 것을 시간이동이라고 한다.
영화 등의 예술작품의 제목 번역은 중요하다. 예술작품의 제목은 작품의 내용과 작가의 의도를 담고 있다. 그런데 이를 무리하게 직접 번역하여 옮기려 한다면 오역이나 매끄럽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수용자를 위하여 쉽게 풀어서 번역을 한다면 원작자의 의도를 훼손할 수 있다. 따라서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