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Ⅰ. 서 론
전 세계가 하나로 개방된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즐기고 있다. 관광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게 하고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런
1 단계. 환상의 도입기
이때는 우리가 아는 장르 판타지(우리 개념의 판타지)라기보다는 좀 더 넓은 분야의 환상문학이다. (여기서 환상문학이라고 하는 것은 서구적 개념의 판타지. 참고로 서구에서는 이 둘이 구분되어 있지는 않다. 우리 쪽 개념의 판타지는 그 서구적 판타지의 범주 속에서 톨킨
영화 등의 모든 예술영역으로 확대되어 20세기 초반의 가장 활발하고 중요한 예술 경향을 규정하는 용어로 확정되었다.
20세기 초에 독일에서 성행한 표현주의는 예술의 여러 분야에 걸쳐 일어난 문예운동이기는 하지만 특히 극 양식 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표방되었다. 이는 역사적 전환기에 사
Ⅰ.스크린쿼터의 개요
1.스크린쿼터의 정의
스크린 쿼터는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에 대해 특정한 영화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의무적으로 상영하도록 제도이며, 말 그대로 스크린을 할당한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쉽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법에 따라 영화를 상영하는 모든 극장은 일정 일수 이상 한국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