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화 되어가는 사회는 이러한 모습의 연극 사조를 만들어낸 것이다.
1980년대 리얼리즘문학에는 위와 같은 문제를 사실적인 모습으로 그려내었다면 현재는 다시 부조리극의 특성을 반영한 소통의 어려움을 그려내는 새로운 방식들이 나타나고 있다. 현대의 실험연극과 실험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속으로 스미면 머릿속에 으레 백지가 준비되는 법이오. 그 위에다 나는 위트와 패러독스를 바둑 포석처럼 늘어놓았소. 가증할 상식의 병이오. 나는 또 여인과 생활을 설계하오.
…
6. 이런 시 (1933.7)
역사(役事)를하노라고 땅을파다가 커다란돌을하나 끄집어 내어놓고보니 도무지어디서인가 본듯한
영화의 특성상, 초창기 영화는 연극대본을 그대로 시현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특별한 카메라 워크도 없이, 고정된 프레임으로 연극을 녹화하던 이시기부터 영화는 이미지와 이야기의 갈등관계 속에서 발전하게 된다.
그리피스의 <국가의 탄생>에서부터 영화는 본격적인 영화만의 스타일
Ⅰ. Feminism이란 무엇인가?
1. 페미니즘의 개념
여성억압의 원인과 상태를 기술하고 여성해방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운동 또는 그 이론.
단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차별 받는 사회, 문화, 정치, 도덕에 뿌리박힌 구조적 불평등과 모순을 평등과 합리성으로 바꾸려는 노력.
Feminism이라는 용어는
<작가소개>
이 영화의 감독이자 주연을 맡은 로베르트 베니니는 이탈리아에서 텔레비젼 스타로서, 또 유명한 코미디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1983년 < Tu Mi Turbi>로 감독에 데뷔했다. 그의 두 번째 연출 작품인 < Non Ci Resta Che Piangere>에서는 <일 포스티노>의 주인공 마시모 트로이찌와 함께 출연도 겸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