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거듭난 것이다. 그것은 아이러니한 일이기는 하지만, 그간의 종교 영화들이 비교적 조심스럽고 평이했었기 때문에 관객들의 주목을 끌지 못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사회적 반향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였다고 볼 수 있다. “예수의 고통에 대한 하드 고어적 묘사” 사람들의 호기심을
영화세상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두 영화는 얼핏 일란성 쌍둥이로 보인다. 유괴로 촉발된, 물고 물리는 복수의 인과응보를 다뤘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다. 그러나 복수를 둘러싼 빛깔과 무늬는 다르다. <복수는 나의 것>은 어처구니 없는 운명의 무게에 짓눌린 이들의 상응을 하드 보일드풍 범죄 드라
영화
- 예수가 지상에 머문 마지막 12시간.
4복음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Mel Gibson과 Benedict Pitzerald가 각색하였다.
- 예수, 제자들, 유대인들은 고대 아람어, 로마인들은 라틴어의 대사를 한다.
- 극명한 음영의 대비를 위해 촬영의 40%는 밤 또는 어두운 실내에서 이루어졌다.
- 사실주의적 이미지를
.......................계기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역할을 했던 배우라고 생각한다. 인간 근원의 참 감정을 이끌어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 영화의 줄거리
'내 이름이요,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산다해서 오.대.수라구요'
술 좋아하고 떠들기 좋아하는 오.대.수. 본인의 이름풀이를 '오늘
1) 공동경비구역 JSA
<공동경비구역 JSA>를 통해서 박찬욱 감독이 이야기하고자 한 것은 무엇일까?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넘어감’이라는 이야기를 했다. 이수혁과 오경필은 넘지 말아야 할 분단의 선을 넘었고 결국 서로가 적으로 있는 현실을 철저하게 느끼게 되고, 이수혁의 죽음으로 넘지 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