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거듭난 것이다. 그것은 아이러니한 일이기는 하지만, 그간의 종교영화들이 비교적 조심스럽고 평이했었기 때문에 관객들의 주목을 끌지 못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사회적 반향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였다고 볼 수 있다. “예수의 고통에 대한 하드 고어적 묘사” 사람들의 호기심을
예술로 불린다.
우리는 영화가 갖고 있는 다양한 표현방식 즉, 음악, 시각적 효과, 서사성 등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이라는 독특한 성질 때문에 영화에 매료된다. 영화는 다른 기존의 예술이 지닌 한계를 비교적 자유롭게 넘나든다. 그림이 가진 시간의 연속성에 대한 한계, 연극이나 오페라가 가진 공
방식이었다. 이후 영사가 불가능한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가 지닌 치명적인 약점을 보완해서 이동식 카메라인 ‘시네마토그라프’를 만든 ‘뤼미에르(Lumiere)’ 형제는 거리로 나가 실제 생활을 찍었다. 그들은 최초의 영화 유료 상영을 해내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영화를 찍어 보급시켰다.
사람(Sender), 메시지 자체( Message), 커뮤니케이션경로(Channel), 메시지를 받는 사람(Receiver), 메시지내용에 대한 반응확인(Feedback)이다.
*커뮤니케이션의 구성요소와 과정
①송신자
-커뮤니케이션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을 메시지의 형태로 바꾸어서 전송하는 송신자에 의해서 출발한다. 송신자
영화는 최첨단 서양문화의 상징이었다. 따라서 지식인들 사이에서도 최대의 관심거리가 되었다.
일본인이 최초로 촬영한 영화는 1898년 도쿄의 어느 사진관에서 근무하던 사람에 의해 제작된 단편영화인데 일본적인 전통예술요소가 그대로 녹아 들어가 있는 것들이었다. 그러한 경향은 몇 년간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