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서 ‘시민’ 또는 ‘민중’의 개념과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신흥 자본가계층이 자본을 매개로 급성장하고 이에 따라 계층간의 갈등이 증폭되기에 이르자 이러한 사회 현실의 모순에 수동적으로 대응하던 시민계층(대중)과 현실 비판적이고 체제 변혁적이
Shakespeare의 시대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데는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랐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 기독교세에 의한 정, 교유착으로
문학을 문학으로서 취급한다는 점에서 양자는 일치되고 있다.
부스의 주저인『소설의 수사학』은 시카고 그룹의 비평 방법이 지닌 우수성을 실증적으로 보여준 중요한 자료로 지목된다. 부스가 말하는 수사적이란 말의 의미는 언어의 문체뿐 아니라 보다 광범한 서술 구조, 특히 시점의 선택과 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