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공동체도 그러한 문화에 속해 있었고, 심지어는 자신의 사회적 유용성을 뒷받침하는 근본 이유와 직접적인 경제적 지원을 위해 모두 기독교에 의존하기도 하였다. 조직화된 종교는 과학의 압제자가 될 만한 충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1859년, 다윈의 「종의 기원(The Origin of Species)」
과학 공동체
19세기 초, 과학과 종교는 상호작용하였음
많은 자연주의자들이 성직자였고 성직자가 아닌 사람들의 다수는, 자연에 대한 연구를 조물주의 행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확실한 길로 생각함
이러한 배경 아래 다윈주의가 등장
등장 이후 과학 공동체에 미친 기독교의 영향력은 대체로 사
종교적 저술이 건설적이고 보수적이라고 여겼다. 그가 파괴적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역사적이고 과학적인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
과학, 호러적인 성격이 한꺼번에 뒤섞여 있었으며, 포우를 칭할 때 환상문학과 심리공포, 추리문학의 선구자라 하는 것도 이런 이유이다. 포우는 다양한 분야의 환상을 글로 써냈으며 포우의 작품을 애독했던 동시대의 프랑스 과학 소설가 '쥘 베르느(Joules Verne, 1828 ~ 1905)' 의 '해저 2만리'나 '지저세계
종교 문헌이 계속해서 나타난다. Old High German語의 時期는 대개 750-1050년이며, 중세 German語는 敍事詩와 詩文學이 풍부했던 1050-1500년 사이에 쓰여진 언어이다. 1500년 이후를 현대 Modern German期로 분류하는데, 16세기 초 German에서 Low German語를 제치고 주요 공용어 및 文語로 쓰이게 되었다. 특히, Martin Luther(14